반응형
1. 포지셔닝이란 무엇인가?
포지셔닝은 상품에 대해 어떤 행동을 취하는 것이 아니다.
잠재 고객의 마인드에 어떤 행동을 가하는 것이다.
즉 잠재 고객의 마인드에 해당 상품의 위치를 잡아주는 것이다.
2. 포지셔닝이 왜 필요한가?
뇌에 나의 것을 인식시켜야 한다.
인지시켜야 한다.
위치시켜야 한다.
사람은 많은 정보를 얻지 못한다.
그런데 광고가 너무 많다.
단순화 해야한다.
볼보하면? 안정성.
운동복은? 나이키, 아디다스
3. 뇌에 나의 것을 '어떻게' 위치시킬까?
- 광고를 할 때, 가장 좋은 방법은 업계에서 최고의 상품을 선보이는 것이다.
그러나 그보다 더 좋은 방법은 첫번째가 되는 것이다.
첫번째가 안 되면 어떡하죠? -> 8단원 재포지셔닝
4. 마케팅의 간단 역사
1) 상품을 개량해라!
조금 더, 조금 더 좋게 만들어라.
제작년도 신 개량품!
작년도 신 개량품!
올해도 신 개량품?
2) 이미지를 좋게!
상품 자체보다 명성이나 이미지가 더 중요하다고.
오길비도 말했지
"모든 광고는 브랜드의 이미지 확립을 위한 장기 투자다."
그런데 우후죽순처럼 모방형 기업이 쏟아져 나오는데요?
3) 포지셔닝
고객의 머리속에 자리잡아라.
반응형
'돈 되는 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사업에 도움되는 사이트 총 정리 (0) | 2020.04.07 |
---|---|
스틱! [2] - 의외성 (Unexpectedness) (0) | 2020.04.01 |
스틱! [1] - 단순성 (Simplicity) (0) | 2020.04.01 |
카피책 - 글, 사람을 유혹하다 #2 (0) | 2020.03.25 |
카피책 - 글, 사람을 유혹하다. (0) | 2020.03.23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