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돈 되는 책

포지셔닝 - 마케팅의 근본 ★

by MNtree 2020. 3. 26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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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포지셔닝이란 무엇인가?

 

포지셔닝은 상품에 대해 어떤 행동을 취하는 것이 아니다.

잠재 고객의 마인드에 어떤 행동을 가하는 것이다.

즉 잠재 고객의 마인드에 해당 상품의 위치를 잡아주는 것이다.

 

 

2. 포지셔닝이 왜 필요한가?

 

뇌에 나의 것을 인식시켜야 한다.

인지시켜야 한다.

위치시켜야 한다.

 

사람은 많은 정보를 얻지 못한다.

그런데 광고가 너무 많다.

단순화 해야한다.

 

볼보하면? 안정성.

운동복은? 나이키, 아디다스

 

3. 뇌에 나의 것을 '어떻게' 위치시킬까?

- 광고를 할 때, 가장 좋은 방법은 업계에서 최고의 상품을 선보이는 것이다.

그러나 그보다 더 좋은 방법은 첫번째가 되는 것이다.

 

첫번째가 안 되면 어떡하죠? -> 8단원 재포지셔닝

 

4. 마케팅의 간단 역사

 

1) 상품을 개량해라!

조금 더, 조금 더 좋게 만들어라.

 

제작년도 신 개량품!

작년도 신 개량품!

올해도 신 개량품?

 

2) 이미지를 좋게!

 

상품 자체보다 명성이나 이미지가 더 중요하다고.

오길비도 말했지

"모든 광고는 브랜드의 이미지 확립을 위한 장기 투자다."

 

그런데 우후죽순처럼 모방형 기업이 쏟아져 나오는데요?

 

3) 포지셔닝

 

고객의 머리속에 자리잡아라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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